등록안내

접수기간/교육기간 (드시 《게시판 → 공지사항 → 일반강좌 공지사항》 확인)

스크롤하여 좌우를 확인해 주세요.

학기 수강신청기간 수강기간
봄학기 2월 초 3월 ~ 5월
여름학기 5월 초 6월 ~ 8월
가을학기 8월 초 9월 ~ 11월
겨울학기 11월 초 12월 ~ 2월

수강신청 방법

  • PC/모바일 신청 : 홈페이지 상단 《수강신청》 메뉴 클릭
  • 방 문 신 청 : 한남대학교 평생교육원 1층 111호 사무실 방문
  • 전 화 신 청 : 042)629-7764 / 7765

수강료 납부 안내

  • 계좌이체 : 국민은행 710401-00-033919 (한남대학교)
  • 카드결제 : 한남대학교 평생교육원 1층 111호 사무실 방문 후 현장결제
    • ※ 수강료만 납부하시면 등록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수강신청 후 납부 바랍니다.
    • ※ 계좌이체 시 수강생 이름으로 납부해 주셔야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 카드결제 시 사무실 운영 시간 : 월~금 09 ~ 17시
    • ※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가맹점(사용 가능 기관)으로 방문 후 현장결제 가능
    • ※ 평생학습강좌 수강료 연말정산 안내 : 「관련근거: 소득세법 제59조의4 (특별세액공제)」 법령에 따라 비학위 과정인 평생학습강좌 과정 수강료는 교육비 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수강료 감면 혜택

  • 상세 내용 : 홈페이지 상단 《게시판 → 공지사항 → 통합자료실》 메뉴에서 게시글 참조
  • 대상자 여부 및 신청방법 확인 후 감면된 금액을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 ※ 생활체육, 음악, 한국대학평생교육원협의회 자격증 강좌는 감면 대상 강좌에서 제외됩니다.

학습비 반환기준

  • 개강 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수강 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제4조 제2항 관련 별표」를 준용하여 납부하신 방법(계좌이체, 카드결제)에 따라 반환해 드립니다.
  • 《게시판 → 공지사항 → 통합자료실》 메뉴 클릭 후 ‘수강 취소(환불) 사유서’ 작성 후 제출

스크롤하여 좌우를 확인해 주세요.

반환 사유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제4조 제2항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4조 제2항 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유의사항

  • 과정별 복수 수강 가능합니다.
  • 공휴일, 국경일은 휴강입니다.
  • 사정에 따라 수업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재비, 재료비, 실습비, 자격시험 응시료 등 별도로 부과되는 금액은 강좌 상세 내역에서 확인 바랍니다.
  • 수강등록 마감은 수강신청 순으로 결정됩니다. (기한 내 수강료 미납 시 취소 처리)
  • 신청 인원 미달 시 해당 강좌는 폐강하며, 수강료는 납부하신 방법으로 환불해 드립니다.